Featured Post

경건함 12 8 23

Monday, July 8, 2019

건강요리 3











[여성 기도 줌모임]

매주 토요일 아침 7 (중부시각)

교재재림을 위한 준비

기도성령충만

<STL SDA  안내>

Meeting ID: 933 771 1022

Pass Code: 8888






*************************

[김준식 선교사  성경연구

중부시각]

(매월 2nd & 3rd) 토요일......

오전 9 (강의) & 오전 10 (설교)


<STL SDA  안내>

Meeting ID: 933 771 1022

Pass Code: 8888


************************

Thumbs up!

흥미진진!

 시대의 등불!

김준식 선교사 성경강의 & 

설교모음

https://miraclesos.blogspot.com/2021/09/blog-post_27.html


*************************






Thumbs up!

성곡

I am trying to be like Jesus & more

https://music.youtube.com/watch?v=EUMtAaJX2RE&list=RDAMVMUCQV2EK-Mp4







[푸드 쎄라피]
<음식이 보약이다>





Audio, 예언의 유투브& more







아침에 일어나면 알 수 있는 건강 적신호 증상

Case 1. 잠자리에서 일어나기가 힘들다.
아침에 유난히 잠자리를 떨치고 일어나기가 힘들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단순히 아침잠이 많아서라고 가볍게 치부할 수 없다면, 만성피로를 의심해볼 것.
평소에 풀지 못한 피로가 누적되어 면역기능에 이상을 일으키고 이 때문에 몸이 천근 만근 무겁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누적된 피로 때문에 몸의 면역기능이 떨어지면 각종 균이 침입하기 좋은 상태가 되므로, 쌓인 피로는 가능한 한 빨리 수면과 휴식, 적절한 영양공급 및
규칙적인 운동으로 풀어주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Case 2. 뒷목이 뻣뻣하게 당긴다.
잘 자고 일어났음에도 아침에 뒷목이 뻣뻣하고 머리가 띵하다면 베개 높이와 잠을 자는 자세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베개를 너무 높게 베면 목 관절에 무리를 주어 목 부분이 뻣뻣하고 당기게 되며, 새우처럼 몸을 쪼그리고 자면 목 부위가 경직돼 뒷목이 뻐근해질 수 있다.
그러나 베개나 수면자세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혈압을 측정해보는 것이 좋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갑자기 혈압이 올라갈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고혈압 환자들이 잠을 자고 일어나서 뒷목이 뻣뻣한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

Case 3. 이부자리가 축축할 정도로 식은땀이 난다.
성인이 흘리는 하루 평균 땀의 양은 대략 700∼900ml 정도이다.땀은 몸에서 열을 방출하여 체온을 유지하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베개와 이불이 축축할 정도로 식은 땀을 흘렸다면, 대체로 방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악몽을 꾸었을 경우. 혹은 너무 긴장하고 피로했을 때나
살이 쪘을 때에도 땀을 많이 흘린다.
주의해야 할 것은 밤에 미열이 있으면서 식은 땀을 흘리고 체중까지 감소될 경우인데,
이럴 때에는 폐결핵이나 드물지만, 백혈병까지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병원을 찾아보는 게 좋다.

Case 4. 일어나자마자 물부터 찾는다.
이럴 때에는 방이 너무 건조하거나 덥지는 않았는지,
전날 저녁을 짜게 먹지는 않았는지 먼저 체크해 본다.
만일 이런 일이 없는데도 매일 아침 갈증을 느낀다면 당뇨를 의심할 수 있다.
당뇨병은 혈당을 조절하는 기관인 췌장에서 나오는 인슐린이 제 기능을 못해 생기는 병으로, 목이 마르고 소변을 많이 보게 되며 많이 먹지만, 체중은 감소한다.

Case 5. 눈곱이 많이 낀다.
잠에서 깼을 때 눈가에 유난히 눈곱이 많이 낄 때 가장 흔한 원인은 결막염이다.
낮에는 눈을 자주 깜빡이기 때문에 눈물샘이 자극되어 눈곱이 잘 끼지 않는다.
하지만 자는 동안에는 눈물샘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므로 결막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혹은 눈물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안구건조증일 경우에도 눈곱이 낀다.
이밖에도 콘택트렌즈 사용자의 경우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은 렌즈에 의해 눈이 감염되어 눈곱이 끼기도 한다.
그러므로 눈곱이 많이 끼는 이유를 찾아 빨리 치료, 개선하는 게 바람직하다.

Case 6.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온다.
아침에 일어나 처음 뱉는 가래에서 피가 섞여 나온다면 폐결핵을 의심할 수 있지만 섣부른 판단은 금물.
피로가 쌓였을 때는 수면 중에 흘린 코피가 목으로 넘어가 고여 있다가 아침 가래에 섞여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가래에 지속적으로 피가 섞여 나오는지가 중요하다.
아침마다 피가 섞인 가래를 뱉게 될 때에는 폐암, 폐결핵 등의 폐질환을의심해봐야 한다.
이 밖에도 기관지 확장증, 기관지염 등 기관지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계속될 때는 병원을 찾도록 하자.

Case 7. 얼굴과 손, 발이 자주 붓는다.
아침의 부기는 평소 생활습관과 관련이 있다.
짠 음식을 먹은 후에는 일시적으로 몸이 붓기 쉽고, 자기 전에 물을 많이 먹어도같은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
몸이 붓는 증상은 잠자는 동안 신체의 연한 부분으로 수분이 몰리는 현상 때문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으며, 사람들이 걱정하 듯 신장의 이상으로 인한 부종은 실제로는 드물다.
더욱이 다른 증상 없이 몸이 붓는 신장병은 거의 없다.
그러나 평소와 달리 갑자기 몸이 붓기 시작했다면 심장, 신장, 간장을 검사하고 순환계 이상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검사 결과 이상이 없어도 계속 부기가 지속된다면 되도록 음식을 싱겁게 먹고 잠자리에 들기 전 간식이나 수분 섭취를 줄인다.

Case 8. 양치할 때 헛구역질이 난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양치할 때 칫솔을 너무 깊숙이 넣어 목젖을 자극해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체질적으로 비위가 약해 치약 냄새로 인해 헛구역질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럴 때는 냄새가 강하지 않은 치약으로 바꾸면 된다.
또 헛구역질 외에 다른 증상이 있는지를 살피는 것이 중요한데, 만약 평소 피로를 많이 느낀다든지 황달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간이나 콩팥 기능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Audio, 예언의 유투브& more

반복 성경듣기: 이선우 찬양샘




********************************************


OWC(오아시스 웰빙 센터)

https://miraclesos.blogspot.com/2020/06/3.html






********************************************
과일에 숨겨진 비밀

1. 사과

이질, 설사, 변비, 구토, 두통에 좋은 약이 된다. 얼굴에 마른버짐이 생기거나, 피부에 윤기가 없고 푸석푸석할 때는 사과잼을 바른다.

저녁에 바르고, 다음날 아침에 닦아 내고, 깨끗이 세수하는데 열흘정도 하면, 피부가 깨끗해지고 40~50대 여인도 10대 소녀 같은 피부가 된다.

2. 배

기관지, 해수, 천식, 숙취에 신효하다. 쇠고기를 먹고 체한 데는 배즙을 마시면 된다. 허약해진 노인들의 심한 기침에는 배 삶아낸 즙 한 되에 토종꿀 400g, 생지황즙 한 되를 약한불에 달여서 식힌 뒤에 수시로 조금식 먹는다.

3. 감, #곶감

고혈압, 중풍, 이질, 설사, 하혈, 위장염, 대장염에 좋다. 떫은 감 반 말 가량을 찧어 마른북어 세 마리와 같이 넣고 푹 삶아 그 국물을 조금씩 수시로 마시면 고혈압에 특효이다. 떫은 감즙은 중풍에 신효하다. 뼈가 썩어 고름이 흘러 내리는 골수염 등에는 떫은 감을 찧어 붙이면 신통하게 낫는다. 딸국질에는 곶감 네 개를 삶아 그 물을 마시면 영원히 없어진다.

4. 밤

근육과 뼈를 가옿시키고, 하혈, 토혈, 설사, 외상, 구갈 도는 종독 등에 밤밥을 지어먹으면 큰 효과가 있다. 양고기를 먹고 체한 것이 오래된 때에는 밤 껍질을 진하게 달여 마시면 효과가 있다.

5. 대추

독성이 없고 오래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며 안색이 좋아지고 비위를 튼튼하게 한다. 식욕부진, 소화불량, 강장보양, 불면, 불안초조 등에 좋다. 대추를 먹을 때 조심해야 할 것은 파, 어패류와 같이 먹지 말아야 한다. 어패류와 먹으면 복통이 생긴다.

6. 귤

귤껍질은 담을 없애고 기운을 순조롭게 하지만, 살은 많이 먹으면 담이 생기기도 한다. 귤껍질은 진피라 하여 유행성 독감, 위장병, 부종, 어패류 중독 등에 쓰인다.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을 귤껍질을 설탕물에 끓여 마시면 정신이 맑아지고 감기가 들지 않는다.

7. 살구

살구씨는 한방에서 행인이라 하여 약용으로 많이 쓰인다. 여성의 미용에 으뜸으로 쓰이며, 기관지, 폐병, 백일해, 감기, 기침에 효과가 있다

8. 토마토

혈압을 내리게 하고, 정력을 보강시키며, 신장과 심장을 편케 하고 당뇨에도 좋다.
또 피부병과 위를 진정시키는 데도 좋은 식품이다.
각종 피부병에는 잎, 줄기, 뿌리를 다 같이 넣고 고아,
그 물에 자주 씻으면 없어진다.

9. 복숭아

부인병에 아주 좋은 과일로서, 꽃, 잎, 열매, 껍질, 뿌리가 모두 약이 된다. 대소변이 원활하지 않을 때는 복숭아 껍질이나 잎을 삶아 하루에 세 번 보리차 마시듯 마신다.

10. 참외

간질환을 치료하고, 풍습을 물리치고, 요퇴동통을 다스리며, 광기를 진정시키고, 타박상에도 쓰이는 등, 좋은 약으로 쓰이지만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롭다. 참외를 많이 먹고 식중독에 걸렸을 때는 오징어를 구워 먹으면 곧 풀린다.

11. 포도

건포도나 포도잼을 만들어 준비해 두면 훌륭한 가정 상비약이 될 것이다. 신장병, 수종병, 구토, 설사, 임산부가 놀란데, 원기부족, 단식, 금식, 보조식 등으로 아주 좋다. 암이나 중병환자나, 금.단식을 할 때는 하루 세 번, 식사시간에 포도알을 일곱알식 먹으면 아주 좋은 영양소와 영약이 된다. 모든 수종, 다리통증, 각기증세에는 뿌리, 넝쿨, 잎을 진하게 다려 그 물에 씻거나 담근다. 열흘이상 하면 효력이 나타난다.

Audio, 예언의 유투브& more

반복 성경듣기: 이선우 찬양샘












하루 '꿀물 한잔' 마시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꿀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겠지만, 정확히 어떤 부위에 어떻게 좋은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기원 전 3000년부터 이집트인들은 꿀을 중요한 치료제로 사용했다. “신의 음식”으로 불리던 이 달콤한 시럽은 상처를 치료하거나 이뇨제 혹은 설사제로 사용되기도 했다. 고대 그리스인들 역시 꿀의 효능을 잘 알고 있었던 터라 올림픽 경기를 할 때 운동 선수들의 기록 향상을 위해 꿀물을 먹였다는 기록도 있다.

이제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꿀물을 마시면 다음과 같은 8가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1. 복부팽만감 방지
복통이나 복부팽만감으로 고생중이라면 따뜻한 물에 꿀을 타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꿀이 뱃속에서 부글거리는 가스를 중화시켜주면서 잠시 후면 몸이 훨씬 가뿐해질 것이다.

2. 면역력 강화
꿀의 매우 독특한 성질 중의 하나는 바로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는 것이다. 바로 비타민과 미네랄, 각종 효소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꿀의 항생 효과를 입증한 연구결과도 있는데, 몸 속의 박테리아가 꿀과 직접 접촉하면 바로 죽게 된다고 한다. 이 마술 같은 이야기는 (과학시간에 많이 나왔던) 삼투압 효과 덕분이다. 꿀의 높은 설탕 함량이 박테리아의 수분을 빼내면서 박멸시킨다는데, 꽤 그럴듯 하지 않은가.

3. 체내 디톡스
사실 우리는 많은 독을 섭취하면서 산다. 술은 물론, 온갖 스트레스나 피로 역시 몸 속에 적지 않은 독소(혹은 노폐물)를 축적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따뜻한 꿀물 한 잔을 마시면 몸 속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꿀물에 레몬즙을 약간만 섞어주면 해독 작용을 강화시킬 수 있다. 레몬 역시 이뇨 효과가 있어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이다.

4. 맑고 깨끗한 피부
꿀은 몸에 해독 작용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 원리로 얼굴 피부도 정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것 역시 꿀의 항생 효과 덕분이다. 꿀물을 마시는 것 외에도 얼굴에 꿀로 마스크팩을 하면 얼굴색이 밝아지면서 당신도 깨끗하게 맑게 자신있게! 를 외칠 수 있게 된다.

5. 체중 감량
체중 감량이라니 꿀은 설탕 덩어리 아닌가, 라고 생각하겠지만 원리는 다음과 같다. 물론 꿀은 당분 함량이 높지만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설탕과는 다르다. 천연 꿀은 과당과 포도당의 단당류로 구성되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천연 당분은 단 것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러니, 단 음식이 먹고 싶어질 때면 꿀을 ‘조금만’ 먹어주자. (꿀 역시 칼로리가 적지 않은 음식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다이어트 중이라면 더욱.)

6. 인후염 완화
따뜻한 꿀물 한 잔은 인후염을 완화시켜주기도 한다. 이 또한 호흡기 감염에 맞서 싸우는 항생 작용의 결과. 염증이 덜해지면서 기침도 가라앉는다고 하니, 목이 아플 때 꿀물을 마시라는 어르신들의 조언은 괜히 나온 것이 아니었다.

7. 콜레스테롤 감소
꿀의 항산화작용은 언젠가부터 (프로폴리스라는 단어와 함께)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 항산화 효과 덕분에 적정량의 꿀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면서 혈관 벽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지름길이기도 하다.

8. 심장병 예방
꿀의 항산화 작용은 심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혈중 콜레스테롤이 줄어든다는 것은 심장 마비와 뇌졸증의 위험이 줄어든다는 말이기도 하니까. 꿀의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건강상의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하루에 따뜻한 꿀물 한 잔을 꾸준히 마시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인다. 면역력 강화는 물론 인후염 완화에도 좋고, 심지어 체내 독소까지 제거해준다고 하니 겨울철 건강을 위한 꿀팁 중의 꿀팁 아닌가(물론 인공 성분이 섞이지 않은 천연 꿀이 이에 해당된다).

겨울만 되면 몸이 약해지는 주변 지인들을 위해 이 달콤한 이야기를 공유해주시길.

■ 다양한 꿀의 종류

1. 아카시아꿀
색이 맑고 향이 부드러우며 과당의 함량이 높아 단맛이 강합니다. 음식을 만들때 많이 이용합니다. 차로 드시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2. 밤꿀
약간 쓴맛이 나고, 미네랄, 단백질, 비타민 등 미량 원소의 함량이 다른 벌꿀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맛과 향이 강하고 쓴맛이 있어 약으로 이용합니다. 위와 간을 좋게하고 기침을 가라앉힙니다. 면역력 향상에 좋고 암을 예방합니다.

3. 잡화꿀
포도당의 함량이 높아 몸에 빨리 흡수됩니다.

4. 메밀꿀
효소작용의 활성도가 높고 항균성이 강해 잘 변질되지 않습니다. 식용보다는 약용으로 많이 활용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조절하여 출혈성 질병, 심장병, 뇌혈관질환 고혈압등을 예방합니다.

■꿀 제대로 고르는법 꿀팁!

1. 판매 또는 생산자의 정확한 주소나 전화번호가 기록 되어 믿을 수 있는 상품인지 확인합니다.

2. 믿을 수 있는 기관의 품질보증 확인합니다.

3. 가격이 너무 저렴한 것은 일단 의심하셔야 합니다.




Anna 배추국: 😋
통배추, 양파, 감자, 빨간고추, 쪽파, 캐쉬넛, 소금.

배추의 영양학적 가치

배추는 무와 더불어 대표적인 김장채소로서 그 이용과 쓰임이 많은 채소이다. 비타민 c의 함량이 높아 감기 예방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칼슘의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아 체액을 중화시켜 준다. 배추에 함유된 섬유질은 부드럽고 정장작용(장 내에서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장의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기능)이 있어 과민성 대장염이 있는 사람도 섭취하기 쉽다. 또한 아미노산의 한 종류인 시스틴(cystin)을 함유하고 있어 구수한 맛을 낸다. 예전의 배추 재배는 김장배추를 위한 가을재배가 중심이 되어 이용되었지만, 요즘은 지역적인 재배지 분배와 시설재배의 발달, 김치냉장고의 보급 등으로 인해 연중 내내 이용할 수 있다.
.
배추는 비타민 C나 칼륨,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특히 100g중 비타민 C가 29㎎이나 함유하고 있으며, 소금에 절여도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배추의 섬유질은 다른 채소보다 부드럽고, 열을 가하면 부피가 크게 줄어들다. 또한 다른 채소의 섬유질처럼 장내에서 발효하면서 가스를 방출하는 일이 적기 때문에 변미와 설사를 반복하는 과민성 대장염을 앓고 있는 사람이나,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 고혈압을 예방하는 칼륨의 함유량은 100g당 230㎎으로 특히 심부분에 많이 들어 있으며 그 외 이뇨작용을 한다.

[배추의 식품가치 (100g당) ]

영양분 함량 영양분 함량
에너지 (kcal)  12 철 (㎎)  0.4
(kj)   50 나트륨 (㎎)  5
수 분 (g)  95.9 칼륨(mg)  230
단백질 (g)  1.1 레티놀(ug) 0
지 질 (g)  0.1 카로틴(ug)  13
당 질 (g)  1.9 비타민 A효력IU   미량
섬유질 (g)  0.4 비타민 B1(㎎)  0.04
회 분 (g)  0.6 비타민 B2(㎎)  0.04
칼 슘 (㎎)  35 나이아신 (㎎)  0.4
인(g)   36 비타민 C(mg) 22

담당자국립원예특작과학원





푸드 아티스트: 강충숙 건강요리강사








엄마집밥 건강요리박경실 건강요리 강사

풋배추 김치: 서숙형 건강요리 강사








Anna 다시마:
간장 만들때 우려낸 다시마, 올리브오일, 참깨.

다시마로 육수 냈는데… 다시마 버릴까? 먹을까?  

▲ 육수를 내고 남은 다시마는 함께 먹는 것이 좋다.

육수를 끓일 때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위해 다시마를 넣곤 한다. 그럴 때마다 육수를 내고 난 다시마를 버릴지, 먹을지 고민이 된다. 버리자니 아깝고, 먹자니 영양가가 없을 것 같기 때문이다. 육수를 내고 남은 다시마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육수를 낸 다시마는 먹어도 된다. 다시마에는 콜레스테롤 억제와 체내 중금속 배출 등에 도움이 되는 알긴산을 비롯한 수용성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육수를 끓이는 과정에서 이 같은 성분은 국물에 우러난다. 그렇다고 해서 다시마의 영양가가 모두 빠져나간 것은 아니다. 육수를 내고 난 후에도 다시마 자체에 여전히 칼륨과 철분 등의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따라서 육수를 내고 남은 다시마도 버리지 말고 함께 섭취하는 것이 영양 측면에서 바람직하다. 같은 이유로 라면 제품에 들어 있는 다시마 역시 먹어도 된다.
그러나 다시마를 넣은 채 오래 끓이면 다시마의 진액으로 인해 국물이 끈적끈적해져 맛이 떨어지기 쉽다. 이때는 다시마를 가루로 내어 우려내면 영양소는 섭취하면서 국물의 맛을 살릴 수 있다.
한편 다시마를 이용해 요리할 때 다시마 표면에 있는 하얀 가루를 모두 닦아내는 경우가 많은데, 닦지 말고 먹는 것이 좋다. 건조된 다시마의 표면에 자연스럽게 생기는 하얀 가루는 만니톨이라는 성분으로 당질의 일종이다. 다시마의 맛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뇌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따라서 닦아내지 말고 그대로 섭취하도록 한다.

명지민 헬스조선 인턴기자





고맙게 보내온
건강 희소식!
보시죠!!
마늘껍질 효능:








암정복 현실로 닦아와!:  Cancer-free is possible now!







부추의 효능






감기 ! 음식!







대부분 잘못 먹어서 병이 되므로
건강에 좋은 음식을
잘 골라 섭취하고

생각도 중요하여,
마음과 생각도 잘 자켜지면

영육이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 건강을 해치는
음식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자! 지금부터 연구해 보기로 할까요?!






그리스도인의 직업오수종 장로





야채 스프와 현미차 끓이는

나사로 tv:  자연치유 자율학습체험

야채 스프와 현미차 끓이는









🍉보리밥으로 돌아가자🍉

어느 노인이 빙판에 넘어져서 엉치뼈가 부러져서 앉은뱅이가 되었는데 그 부위가 3년이 지나도 낫지 않아 염증이 생기고 구더기가 날 정도였는데

그 환자에게 날마다 보리죽을 끓여 먹게 하였더니 곪은 부위가 낫고 뼈가 붙어 한 달 만에 완치되었다고 한다. 이처럼 보리에는 염증을 치료하는 힘이 강하다.

보리에는 섬유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레슬링 선수들이 인대가 늘어나거나 십자 인대가 터지면 보리죽을 먹으면 잘 낫는다고 한다.

자궁 근육이 약해 유산하는 산모도 보리밥을 즐겨하면 근육이 강해져 유산하지 않고, 루게릭과 같은 근육무력증도 보리밥을 먹으면 극복할 수 있게 된다.

요즘 디스크 척추협착증 관절염과 같은 뼈나 근육의 병이 많은데 섬유질이 적은 부드러운 음식을 먹기 때문이다.

필자가 척추협착증으로 고생할 때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것이 바로 보리밥이었다. 이런 고질적인 병이라도 보리밥을 상식하면 뼈와 근육이 강해져 쉽게 나을 수 있다.

보리죽은 신종플루 유행성감기 독감 천연두에도 좋은 예방약인 동시에 치료약이었다. 옛날에 마마가 유행하면 쌀밥에 고깃국을 먹는 왕족들이나 귀족들을 싹 쓸어버렸지만 보리밥에 시래기국을 먹는 서민들은 비켜 갔던 것이다.

1917년 조류독감으로 죽어갈 때 가마솥에 보리죽을 끓여서 퍼주면서 먹게 하였더니 다 나았다고 한다.

그만큼 보리의 성질은 따뜻하고 체질을 개선하고 면역력에 탁월하다. 의서에 보리의 성질이 차다고 했는데 이는 보리가 염증을 제거하는 항염작용 때문에 해열이 된 것이지 냉해서가 아니다.

보리는 전라도의 부드러운 찰보리보다 경상도에서 많이 재배하는 거칠고 굵은 늘보리가 좋다.

보리의 미네랄과 섬유소를 제대로 흡수하려면 푹 퍼진 보리밥이거나 그걸 한 번 더 끓인 보리죽이어야 한다. 보리를 물에 불렸다가 푹 쪄서 소쿠리에 담아 김을 빼어 독을 날려버린 후 다시 물을 부어 밥을 해야 한다.

보리밥을 먹으면 속이 부글거리면서 소화가 안 된다면 밥을 퍼지게 짓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걸 모르고 아내에게 제발 보리 혼식하지 말라고 했는데 알고보니 그게 아니었다. 이렇게 소화가 잘 되는 걸,,, 식감을 위해 보리에 쌀이나 잡곡을 조금 넣어도 된다.

보리죽을 끓일 때는 이렇게 지은 보리밥에다 물을 부어 오랫동안 끓여서 보리 알맹이가 6배 정도로 퍼져서 섬유소가 녹아나야 우리 몸에 제대로 흡수된다.

그래서 환자들은 보리밥도 좋지만 흡수율을 위해  반드시 보리죽을 끓여 먹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보리튀밥은 섬유소를 파괴하는 것이기에 그리 효과가 없다고 한다.

교회에서 식사준비하는 걸 보면 씹지 못하는 노인들이 많은데 음식에 대한 고정관념 때문에 그들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음식은 옛날 그대로라 무김치는 손도 못 대보고 다른 건 우울우울 해서 삼키거나 밥하고 국만 먹는 노인들도 있다.

이젠 노령화시대 음식문화도 달라져야 한다. 한 주간 먹을 김치나 멸치 같은 밑반찬도 대략 믹서해 담아놓고 과일도 그 때 그 때 그렇게 해야 한다. 종일 준비해도 노인들 입에 들어갈 음식이 없다면 통찰부재다.

콩나물국을 믹서해도 맛은 그대로다. 인식시켜 섬유질 풍부한 보리잡곡죽에 분쇄한 반찬까지 먹게 해야 한다. 그래서 근육이 약해져 몸이 내려 앉는 일이 없게 해야 한다.💟



한국말 번역 밑에나옴

Hot pineapple water
 please spread it !!  please spread it !!
 Professor Chen Huiren of the Beijing Army General Hospital stressed that if everyone who receives this bulletin can carry ten copies to others', surely at least one life will be saved ...
 I have done some of my responsibility, hopefully you can do it too ..
  Thank you!
 Hot pineapple water can save you a lifetime
 Hot pineapple ~ can kill cancer cells.
 Cut 2 to 3 pieces of pineapple thinner in a cup, add hot water, it will be "alkaline water", drink every day, it is good for anyone.
 Hot pineapple releases anti-cancer substances, which are the latest advances in effective cancer treatment in medicine.
 The hot pineapple fruit has the effect of killing cysts and tumors.  Proven to repair all types of cancer.
 Hot pineapple water can kill all germs and toxins from the body as a result of alergic / allergies
 The type of medicine with pineapple extract only destroys * violent cells *, it does not affect healthy cells.
 In addition, amino acids and pineapple polyphenols in pineapple juice can regulate high blood pressure, effectively preventing the blockage of inner blood vessels, adjusting blood circulation and reducing blood clots.
 After reading, tell others, family, friends, Take care of your own health ..
  Pls don't hide the message...Spread it and you will save life.

뜨거운 파인애플 물입니다.
 퍼주세요!! 퍼주세요!!
 베이징 육군 종합병원의 천희렌 교수는 만약 이 게시판을 받는 모든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10부를 전달할 수 있다면, 적어도 한 명의 목숨은 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는 제 책임을 다했습니다. 당신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해요!
 뜨거운 파인애플 물은 당신을 평생 살 수 있습니다.
 뜨거운 파인애플은 암세포를 죽일 수 있습니다.
 2-3조각의 파인애플 시너를 컵에 자르고, 뜨거운 물을 더하면, 그것은 "알칼리성 물"이 될 것이고, 매일 마실 것이고, 누구에게나 좋습니다.
 뜨거운 파인애플은 항암 물질을 분비하는데, 이것은 의학에서 가장 최근에 개발된 효과적인 암 치료법입니다.
 뜨거운 파인애플 과일은 낭종이나 종양을 죽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암을 고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뜨거운 파인애플 물은 알레르기의 결과로 신체의 모든 세균과 독소를 죽일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추출물이 들어 있는 약의 종류는 단지 * 폭력적인 세포들을 파괴할 뿐, 건강한 세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 파인애플 주스에 들어있는 아미노산과 파인애플 폴리페놀은 고혈압을 조절할 수 있어 내혈관의 막힘과 혈액순환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혈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책을 읽고 나서,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세요, 가족, 친구, 건강하세요.
  메시지를 숨기지 않습니다...그것을 퍼뜨리면 생명을 구할 수 있어요.






MBN Entertainment & more






3abn cooking : 30min





채식 건강요리 클래스(3abn 방송국)
Vegetarian cooking class





의료선교
Outpost Centers International & more


********************************

의료봉사
*********************************

닥터 유태우: 완치훈련 쉽게하기



[Natural Remedy] 천연치유 닥터


폐암: DR. 여병주 의사


레몬의 신비: Dr. 여병주 의사



Dr. 여병주: 야채 쥬스법 1



DR.  여병주: 쥬스 치료법 2부



야채 쥬스 치료법 3: Dr. 여병주


7 이온화 산소: Dr. 여병주 의사


폐의 생리기능: Dr. 여병주 의사





185 video life talk: Dr. 여병주


DR. 여병주 의사


****



****************************************************
Dr. Agatha Thrash: 천연치유(Natural Remedy)

[Natural Remedy] 천연치유 닥터

Dr. Agatha Thrash: 천연치유(Natural Remedy)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