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경건함 12 8 23

Thursday, June 20, 2019

다니엘서 연구




줌광고

https://miraclesos.blogspot.com/2021/11/blog-post.html





                 





시대의 소망(Desire of Ages) :  
오디오(Audio) 영문

https://ellenwhiteaudio.org/desire-of-ages/





김대성 목사의 특별영상: 코로나 19 이후 세상변화 &
경제위기와 강력한 통치자 출현








Audio, 예언의 유투브& more

반복 성경듣기: 이선우 찬양샘



Audio, 예언의 유투브& more






오수종 장로현대진리
(대속죄일에 살고있는 우리)

오수종 장로 & more

회개한 요셉의 형들오수종 장로








진리 & 용기
글과 음성을 통하여 복음전함:  목회봉사





 명상자기성찰






야채 스프와 현미차 끓이는 

나사로 tv:  자연치유 자율학습체험

야채 스프와 현미차 끓이는 










피아노:




고전무용:


하프:



피리:


꽃꽂이:


붓글씨:









동양화:


수영:


공예:


그림:


사진:


골프:


정원가꾸기:


Children story teller:

손님상 차리기:

미래요리:




🍉보리밥으로 돌아가자🍉

어느 노인이 빙판에 넘어져서 엉치뼈가 부러져서 앉은뱅이가 되었는데 그 부위가 3년이 지나도 낫지 않아 염증이 생기고 구더기가 날 정도였는데

그 환자에게 날마다 보리죽을 끓여 먹게 하였더니 곪은 부위가 낫고 뼈가 붙어 한 달 만에 완치되었다고 한다. 이처럼 보리에는 염증을 치료하는 힘이 강하다.

보리에는 섬유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레슬링 선수들이 인대가 늘어나거나 십자 인대가 터지면 보리죽을 먹으면 잘 낫는다고 한다.

자궁 근육이 약해 유산하는 산모도 보리밥을 즐겨하면 근육이 강해져 유산하지 않고, 루게릭과 같은 근육무력증도 보리밥을 먹으면 극복할 수 있게 된다.

요즘 디스크 척추협착증 관절염과 같은 뼈나 근육의 병이 많은데 섬유질이 적은 부드러운 음식을 먹기 때문이다.

필자가 척추협착증으로 고생할 때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것이 바로 보리밥이었다. 이런 고질적인 병이라도 보리밥을 상식하면 뼈와 근육이 강해져 쉽게 나을 수 있다.

보리죽은 신종플루 유행성감기 독감 천연두에도 좋은 예방약인 동시에 치료약이었다. 옛날에 마마가 유행하면 쌀밥에 고깃국을 먹는 왕족들이나 귀족들을 싹 쓸어버렸지만 보리밥에 시래기국을 먹는 서민들은 비켜 갔던 것이다.

1917년 조류독감으로 죽어갈 때 가마솥에 보리죽을 끓여서 퍼주면서 먹게 하였더니 다 나았다고 한다.

그만큼 보리의 성질은 따뜻하고 체질을 개선하고 면역력에 탁월하다. 의서에 보리의 성질이 차다고 했는데 이는 보리가 염증을 제거하는 항염작용 때문에 해열이 된 것이지 냉해서가 아니다.

보리는 전라도의 부드러운 찰보리보다 경상도에서 많이 재배하는 거칠고 굵은 늘보리가 좋다.

보리의 미네랄과 섬유소를 제대로 흡수하려면 푹 퍼진 보리밥이거나 그걸 한 번 더 끓인 보리죽이어야 한다. 보리를 물에 불렸다가 푹 쪄서 소쿠리에 담아 김을 빼어 독을 날려버린 후 다시 물을 부어 밥을 해야 한다.

보리밥을 먹으면 속이 부글거리면서 소화가 안 된다면 밥을 퍼지게 짓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걸 모르고 아내에게 제발 보리 혼식하지 말라고 했는데 알고보니 그게 아니었다. 이렇게 소화가 잘 되는 걸,,, 식감을 위해 보리에 쌀이나 잡곡을 조금 넣어도 된다.

보리죽을 끓일 때는 이렇게 지은 보리밥에다 물을 부어 오랫동안 끓여서 보리 알맹이가 6배 정도로 퍼져서 섬유소가 녹아나야 우리 몸에 제대로 흡수된다.

그래서 환자들은 보리밥도 좋지만 흡수율을 위해  반드시 보리죽을 끓여 먹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보리튀밥은 섬유소를 파괴하는 것이기에 그리 효과가 없다고 한다.

교회에서 식사준비하는 걸 보면 씹지 못하는 노인들이 많은데 음식에 대한 고정관념 때문에 그들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음식은 옛날 그대로라 무김치는 손도 못 대보고 다른 건 우울우울 해서 삼키거나 밥하고 국만 먹는 노인들도 있다.

이젠 노령화시대 음식문화도 달라져야 한다. 한 주간 먹을 김치나 멸치 같은 밑반찬도 대략 믹서해 담아놓고 과일도 그 때 그 때 그렇게 해야 한다. 종일 준비해도 노인들 입에 들어갈 음식이 없다면 통찰부재다.

콩나물국을 믹서해도 맛은 그대로다. 인식시켜 섬유질 풍부한 보리잡곡죽에 분쇄한 반찬까지 먹게 해야 한다. 그래서 근육이 약해져 몸이 내려 앉는 일이 없게 해야 한다.💟



연합의 힘: 가려뽑은 기별






일본이 끝났다네요


의료선교
Outpost Centers International & more



******************************************

초기문집


인류의 


******************************************

교육의 목적:



Stephen Bohr:  비유 & end time




Stephen Bohr: Santuary


SDA movement: Stephen Bohr




The Healing view of Investigative Judgement



*********************************************
생존을 두려워 말라김승덕 목사





31 평생사업교육




김승덕 목사


구호봉사주님의 발자취를 따름


********************************************
Mightycry.net
Finding God


Fair God


**********************************************


혀의 권세

Amazing Discoveries


*********************************************
Revival prophecy



SDA movement: Stephen Bohr



구호봉사주님의 발자취를 따름

**********************************************
다니엘서 7 연구:



1. 다니엘서에 나오는 세상 역사는 다음과 갈이 구분할  있다.

 2세상 역사의  번째 대요(大要).
 7세상 역사의  번째 대요. 2 보다 구체적이고 직접적이다. 2장과 7장은  같이 다니엘 당시인 기원전 6세기로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하나님의 왕국이 건설될 때까지의 세계사의 대요가 예언으로 계시된 것이다.
 8-9세상 역사의  번째 대요구속의 경륜의 청사진인 성소와 선민(選民) 초점을 맞추어  핵심을 드러내고 있다.
 10-12 번째 대요여기에는 이제까지의 모든 상징적 표현을 사실적 표현으로 바꾸어이제까지의 대요를 종합하며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의심의 여지를 없애고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들이 거둘 궁극적인 승리와 보상을 약속함으로써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다니엘서와 요한계시록에 명확하게 나타난 열국의 흥망 성쇠에서 우리는 단순한 외적 · 세속적 영광이 얼마나 무가치한지를 배울 필요가 있다바벨론과  모든 권세와 장려함 이제까지 우리들의 세계에서 결코  일이 없고  시대 백성에게 매우 견고하고 영속할 것처럼 보이던 권세와 장려함이 얼마나 완전히 사라져 버렸는가! ‘풀의 꽃과 같이’ 바벨론은 망하였다메대 바사 나라와 헬라와 로마 나라도 그처럼 망하였다하나님으로  기초를 삼지 아니한 모든 나라가 그처럼 망할 것이다하나님의 목적과 일치되고 당신의 품성을 나타내는 나라만이 견딜  있다.” (선지자와 , 548)

7장은 다니엘서의 중심이 되며성경에서 레위기 16(속죄일), 이사야 40(여호와께서 임하심), 마태복음 24(세상의 ), 요한계시록 14(144,000인과  천사의 기별같이 중요한 정상(頂上) 장들   장으로 여겨진다.

7장에 기록된 이상은 부친(나보니두스) 10 년간 바벨론을 비운 사이에  나라를 통치한 벨사살의 원년에 다니엘에게 주어졌다바벨론의 원자료들을 조사해 보면 나보니두스 왕이 통치 마지막 10년을 아라비아 테마에서 보내고 바벨론 멸망 바로 직전에 바벨론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사실은 벨사살이 권력을 차지한 원년이 바벨론의 멸망 10 전임을 지적한다그러므로 7장에 연대는 2장에 나오는 연대의  50  후인기원전 550/549년이다.

7장은 다음과 같이  부분으로 나눌  있다.
1.  짐승들과  (7:1-8, 산문)
2. 하나님의 심판(7:9-14, )
3. 다니엘의 반응(7:15-22, 산문)

4. 해석(7:23-28, )

No comments:

Post a Comment